이사회
이사회 구성
- 이사회는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4명 등 총 7명으로, 효과적이고 신중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사회는 효율적 운영과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위하여 건설, 경영, 법률, 회계 등 다양한 전문성과 배경을 갖춘 이사로 구성되었으며, 독립성이 검증된 사외이사를 통해 경영진에 대한 견제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대표이사가 의장을 겸직하여 이사회 진행 및 조정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효율성을 제고하고, 선임 사외이사가 CEO 경영활동 감시, 사외이사 의견 수렴 및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독립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사의 선임 및 임기
- 이사는 주주총회에서 선임되며, 회사는 주주총회일 2주 전에 이사 후보에 대한 정보를 공시하여 주주들이 원활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사내이사 후보는 이사회의 추천, 사외이사 후보는 사외이사 후보추천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며, 선임된 이사의 임기는 3년을 초과하지 못합니다.
- 회사는 2인 이상의 이사를 선임하는 경우, 집중투표제를 정관에서 배제하여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사의 자격
- 이사는 모범적인 윤리의식과 직업의식 및 정직성을 가지며, 주주와 이해관계자의 권익을 균형 있게 대변해야 합니다.
- 사내이사는 충실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겸직 수를 최대 4개 이하로 유지하며, 사외이사는 2개 이상 다른 회사의 이사, 집행임원, 감사를 겸임하지 않아야 합니다.
- 회사의 사외이사는 산업·금융·학계·법조·회계 및 공공부문에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풍부하고, 최근 5년간 회사와 중대한 이해관계가 없어야 합니다.
사외이사의 독립성
- 상법 제382조, 제542조의8의 요건에 따라 사외이사의 「독립성」을 판단하며, 결격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그 직을 상실합니다.
- 당사 사외이사는 법령에 규정하는 기준을 충족하여 이사회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