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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스마트홈·커뮤니티·A/S·나눔터 등 최대 38개 기능… 디지털 주거서비스 경험 대상 확대


▲ 공동체 기반 주거문화 활성화 지원 및 입주고객 편의성 증대 목표로 생태계 지속 확장


▲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첨단 기술 및 서비스 선보일 것


‘마이 힐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미지


현대건설이 입주민 전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기존 입주단지에 공급하며 디지털 주거 서비스를 확장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토털 서비스 플랫폼 ‘마이 힐스’를 ‘힐스테이트 인덕원역 베르텍스’에 첫 적용, 기존 입주단지로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6일(금) 밝혔다. 


‘마이 힐스’는 분양·계약정보 조회부터 스마트홈 제어, 커뮤니티 예약, A/S 접수, 차량 및 방문자 관리, 에너지 사용량 확인 등 단지 특성에 따라 스마트홈 기술과 주거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 등 9개 신축 준공단지에 우선적으로 적용해 왔다.


‘마이 힐스’는 단지 특성에 따라 최대 38개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집’, ‘단지생활’, ‘마이’, ‘HILLSTATE’ 등 4개 분야로 구성된다. ‘우리집’ 영역에서는 홈네트워크 기반 가전 제어, 방범모드, 전기차 충전 이력 확인, 방문차량 등록 등 다양한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기능이 적용된다. 또한 ‘단지생활’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예약, 전자투표, 설문조사는 물론, 물품 거래나 재능기부가 가능한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H 나눔터) 기능이 제공돼 공동체 기반의 주거문화 활성화를 지원한다.


신규 입주단지에 적용된 ‘마이 힐스’에서는 입주자 사전 점검시에 제공되는 입주 선물 패키지 ‘힐스 웰컴키트’와 입주 당일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도시락 ‘힐스 웰컴밀’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선호 주차구역 설정, 주차가능 여부 알림, 전기차 충전기 현황 조회 등)는 ‘마이 힐스’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건설은 ‘마이 힐스’ 도입을 희망하는 힐스테이트 단지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을 추진하고, 현대건설이 주관사로 참여했던 아파트 단지(현대아파트, 현대홈타운, 컨소시엄 단지 등)까지 디지털 주거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 ‘마이 힐스’를 기존 입주단지에 적용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에게 진화하는 스마트홈 기술과 다양화되는 주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며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주거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건설사 최초로 스마트홈 시스템 하이오티(Hi-oT)와 AI 기반 보이스홈 등 첨단주거 기술을 적용했으며, 미래형 건강주택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All Life-care House)’의 실증시설을 구축하는 등 혁신적인 주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