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리베리 맛있는 스트로베리 디저트

2021.03.22 1min 59sec

봄 내음 물씬 나는 딸기의 계절입니다. 달달한 향이 일품인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디저트로 활용하기 좋죠.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집 안에서 홈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용 딸기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


새콤달콤 홈메이드 표,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

딸기 10알, 연유 5큰술, 설탕 3큰술, 생크림 5큰술, 큰 유리그릇

① 퓌레 만들기 딸기 3알은 잘게 썰고 나머지는 손으로 으깨줍니다. 믹서에 갈 경우 죽과 같은 제형이 돼 모양이 안 예쁠 수 있습니다. 

② 당도 맞추기 만들어놓은 퓌레에 준비한 생크림, 연유, 설탕을 넣고 저어줍니다. 달달하길 원한다면 생크림(연유)을 추가해보세요.

③ 굳히기 10분 이상 저어준 후 잘 섞인 재료를 큰 유리그릇에 담고 반나절 정도 냉동실에 얼려두면 아이스크림 완성. 

Tip. 사각사각 얼음 식감의 딸기 셔벗이 먹고 싶다면 딸기를 얼려 믹서에 갈아주면 된다.



딸기 롤 샌드위치


아이들 간식에 딱! 딸기 롤 샌드위치

식빵 3장, 딸기 12알, 크림치즈(생크림) 양껏

① 시트 만들기 식빵 테두리(양 끝)를 자른 뒤 밀대로 얇게 밀어줍니다. 

② 딸기 준비하기 깨끗하게 씻은 딸기는 꼭지와 하단의 뾰족한 부분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③ 재료 넣기 만들어 둔 시트 위에 크림치즈를 펴 바르고 손질한 딸기를 올립니다.

④ 마무리하기 김밥을 말 듯이 딸기를 넣고 식빵을 돌돌 말아줍니다. 모양 유지를 위해 랩으로 감싸 냉장고에 20분 정도 넣어둔 후, 송송 썰어 내놓으면 보기도 예쁘고 맛도 좋은 디저트 완성.

Tip. 칼로 자를 때 너무 힘을 주면 딸기와 크림치즈가 빠져나올 수 있으니 주의!



‘No 오븐’ 딸기 타르트


장비 걱정 노노! ‘No 오븐’ 딸기 타르트

딸기 적당량, 통밀 비스킷 1봉지, 버터 100g, 크림치즈 100g, 생크림(요거트) 50g, 레몬즙, 설탕(꿀), 민트 잎, 용기(혹은 종이컵)

① 시트 만들기 통밀 비스킷을 최대한 잘게 부순 뒤 녹인 버터를 섞습니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돌려  미리 녹여 놓는습니다.

② 용기에 담기 버터와 섞인 비스킷을 용기에 꾹꾹 눌러 담고 냉동실에서 30분 이상 굳힙니다.

③ 필링 만들기 준비한 크림치즈와 생크림(요구르트), 레몬즙, 설탕을 넣고 섞습니다. 냉동실에 굳힌 시트 위에 필링을 얹고 냉장고에 30분 이상 넣어줍니다.

④ 데코하기 준비한 딸기와 민트 잎을 올려 마무리합니다. 

Tip. 기호에 따라 크림치즈, 딸기잼, 누텔라 등을 넣고 필링을 만들어도 무관하답니다.



딸기 팬케이크


홈 카페 대표 메뉴, 딸기 팬케이크

딸기 적당량, 핫케이크 믹스 400g, 계란 2개, 우유 200mL, 슈거파우더, 생크림, 민트 잎

① 반죽하기 핫케이크 믹스에 계란 두 개, 우유를 부어 가며 반죽을 만듭니다. 이때 반죽의 농도를 보며 우유를 조금씩 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팬 달구기 중약불로 불세기를 맞춘 후, 팬 전체에 기름기가 돌도록 오일로 닦아줍니다.

③ 반죽 굽기 동그란 모양으로 반죽을 붓고, 기포가 송송 올라올 때 뒤집어 주면 노릇한 팬케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④ 데코하기 잘 구워진 팬케이크에 생크림과 슈거파우더를 뿌리고 딸기와 민트 잎으로 마무리합니다.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Tip. 고운 반죽을 원할 경우, 믹스를 체에 걸러 반죽하면 됩니다.



생딸기라떼


몽글몽글한 딸기가 씹히는 생딸기라떼

딸기 8알, 설탕 1큰술, 우유 200mL, 얼음, 유리컵, 민트 잎

① 딸기 씻기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탄 물에 딸기를 잠시 담가 둔 후 흐르는 물에 씻고, 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

② 퓌레 만들기 준비한 딸기를 다지고 으깨서 퓌레처럼 만든다. 달콤한 음료를 위해 준비한 설탕을 넣고 잘 섞습니다.

③ 데코하기 으깬 딸기를 유리컵에 담고 얼음, 우유 순으로 채웁니다. 준비한 민트 잎과 딸기를 올리면 여느 카페 부럽지 않은 딸기라떼 완성. 

Tip. 과한 단맛이 싫을 경우, 적당량의 설탕(꿀)을 넣고 중간 중간 당도 체크는 필수.

Tip. 퓌레가 만들기 어렵다면 딸기와 우유를 함께 갈아서 먹어도 꿀맛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