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p-On Hop-Off] 어쩌다 싱가포르 빅버스 투어 with 현대건설

2024.02.23 0min 26sec

Hop-On Hop-Off

어쩌다 싱가포르 빅버스 투어 with 현대건설


Hop-On Hop-Off 어쩌다 싱가포르 빅버스 투어 with 현대건설

어쩌다 보니 현대건설을 빼놓고는 논할 수 없는 싱가포르!

싱가포르 시티투어 빅버스가 지금 출발합니다🎈

현대건설은 1980년 ‘풀라우 테콩 매립공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프라 및 건축 공사는 물론 싱가포르 국토의 6%에 해당하는 부지를 성공적으로 매립했는데요.

최근에는 도시 전체를 자연으로 만들겠다는 싱가포르 녹색도시 비전 ‘자연 속의 도시(City in Nature)’에 맞춰,

풍골 지역에 에코타운을 건설하는데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과 함께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싱가포르로 떠나볼까요? GOGO


이국적이고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를 사로잡는 도시, 싱가포르 현대건설 빅버스를 타고 함께 여행해 볼까요?

창이 공항 / 1990년 준공  동남아시아의 허브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인공폭포와 정원, 복합 쇼핑몰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한 창이 공항. Hyundai E&C이 시공한 창이 공항 2터미널은 1990년에 개항했으며, 시내로 나갈 수 있는 MRT와도 연결돼 있어 여행객에게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Check Point 환승시간이 5시간 이상이면 무료 싱가포르 투어를 신청할 수 있어요! 2-3터미널 사이에 위치한 주얼창이엔 40m 높이의 인공폭포, ‘레인 보텍스(Rain Vortex)’가 있다. 터미널별 다양한 콘셉트의 정원들도 출국 전에 꼭 돌아보자.

마리나 원 타워 / 2017년 준공 도심 속 녹색 심장 싱가포르의 대표 관광지 마리나 베이에서 눈에 띄는 디자인의 건축물. 사람의 심장 모양을 형상화한 유선형 루버가 저층부에서 시작돼 위에서 보면 파도가 떠오른다. 그래서 매 층마다 평면의 모양이 다른데, Hyundai E&C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내에 기둥을 두지 않는 무주공법을 적용했다.

마리나 베이 빛이 수놓은 야경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최고급 호텔과 쇼핑몰들이 줄지어 있는 마리나 베이는 필수 관광 코스! 낮에는 해상 레저를, 밤에는 레이저쇼까지 즐길 수 있어 도심 속 환상의 휴양지.  마리나 베이에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본사와 오피스가 많아 빼곡한 건물 숲을 볼 수 있다. 저녁에는 화려한 도시 야경의 배경이 되니 마리나 베이 근처 호텔에 머문다면, 창 밖을 꼭 보자. Check point 현대건설은 1982년 마리나 센터 상부 공사를 시작으로 마리나 베이에 다양한 오피스 빌딩을 시공하며 아시아 네트워크 허브의 장을 만들었다. 그중 2010년대에 준공한 아시아 스퀘어 타워 1ㆍ2는 싱가포르의 대표 금융 센터로 각국의 은행 지사 및 글로벌 컨설팅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선텍시티 / 1991년 준공  도시 속의 도시 오피스, 컨벤션 센터, 호텔 등으로 구성된 초대형 복합단지. 멀리서 보면 하나의 거대한 손처럼 보이는 개성 있는 구조. 둥글게 둘러진 건물들 가운데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분수인 Fountain of Wealth가 있습니다. 선텍시티의 규모와 디자인을 모두 잡은 Hyundai E&C은 1997년 싱가포르 건설부가 주관하는 ‘BCA건설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프레이저스 타워 / 2018년 준공 세실 스트리트 스카이라인 완성 현대건설이 38개월만에 준공한 지상 38층 규모의 친환경 오피스 빌딩. 정문에 조성된 ‘파크’, 고층의 ‘루프가든’ 등 다양한 형태의 정원이 있어 도심 속 싱그러운 휴식 공간을 선사한다.  사우스 비치 타워 / 2017년 준공 도심 속 오아시스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또 다른 Hyundai E&C의 역작인 사우스 비치 타워는 ‘친환경 에코 타워’이다. 이 타워에는 황금빛 물결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캐노피가 있는데, 빗물과 직사광선을 막고, 틈새 사이로 공기가 잘 순환할 수 있도록 한 과학적인 구조이다.


(스페셜리스트 센터) 오차드 게이트웨이 / 2013년 준공 쇼핑족의 성지 싱가포르 대표 쇼핑 거리인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복합 건물. Hyundai E&C이 시공한 오차드 게이트웨이에는 쇼핑몰과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입정해 있어 여가를 즐기기에 최적이다. 서머셋 MRT역과도 이어져 있어 여행객 접근성도 좋다. Check Point 지속가능한 건축물, 오차드 게이트웨이! 공기 살균 시스템은 물론 배기가스를 감소시키는 주차 안내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생산된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내부 전기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 에너지 효율까지 고려한 이 건물은 BCA 그린마크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풍골 스포츠 센터 건강한 에코타운 마지막으로 둘러볼 곳은 싱가포르 북동쪽에 위치한 풍골이다. 지속 가능한 스마트 시티로 계획된 이 도시는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고 빗물을 재활용한 에코타운 건설에 주력하고 있다. Hyundai E&C도 이에 합류해 풍골 스포츠 센터를 완공할 예정이다. 풍골 스포츠 센터는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풍골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 공간으로, 그 안에는 스포츠 센터와 야외경기장이 들어선다.

Hop-On Hop-Off Tours in Singapore 현대건설의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는 ‘빅버스 투어’는 계속된다. 다음 도시도 기대해주세요!



▼ 블로그에서 보기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 [Hop-On Hop-Off] 어쩌다 싱가포르 빅버스 투어 with 현대건설